헤드헌팅

헤드헌팅의 개념

헤드헌팅(Headhunting)은 핵심인재를 찾아주는 일입니다. 공식적인 용어는 Human Resources Research라고 하지만 보다 강렬한 의미를 갖는 헤드헌팅이라는 말이 일반화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부정적인 이미지에서 시작되었는데 기업들은 경쟁사의 핵심인력을 빼내 무력화시키기 위해 헤드헌팅을 하수인으로 이용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직장인의 기업선택권이 중요시 되며 무분별한 Scout를 자제하려는 풍토가 정착되면서 초기의 이미지는 사라졌습니다.
선진국의 경우 헤드헌팅은 기업자체에서 해결 못하는 고급/전문 인력채용을 대신 수행하는 전문 업종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헤드헌팅의 장점

  • 헤드헌팅 전문컨설턴트들의 인재와 기업을 연결하는 총체적 서비스
  • 인사, 조직컨설팅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한 심층 서비스 제공
  • 풍부한 각 산업별 인재 DB보유
  •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전문 컨설턴트의 활약
  • 인재중심, Career Design의 극대화를 위한 서비스
  • 맞춤인재의 신속정확한 추천
  • 채용확정 후 책임있는 AS

헤드헌팅의 분야

  • IT전문가
  • 금융/마케팅 전문가
  • CEO임원
  • 기업/조직 중간 관리자

헤드헌팅의 Process